고객지원 센터

만나플러스 소식

  • 만나플러스, 국토교통부 ‘소화물 배송대행서비스사업자’ 인증 획득
  • [공지] 2022-10-24
  • Images
  • 안녕하세요.

    1등 배달대행 브랜드 만나플러스입니다.

    만나코퍼레이션이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하는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사업자’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사업자는 지난 21년 처음 도입된 제도로, 이륜자동차로 화물을 직접 배송하거나 정보통신망 등을 활용해 이를 중개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자로서 국토부 장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자를 말합니다.

    만나플러스는 심사대행기관인 한국교통연구원과 각 분야 전문들의 서류 및 현장심사, 국토부 및 민간 전문가로 이뤄진 인증위원회 등의 약 3개월간 심의 거쳐 최종 임증을 받게 됐습니다.

    만나플러스는 골목상권 상생 플랫폼을 지향하는 기업으로써 모든 평가 부분에서 고른 점수를 획득했으며, 특히 배달 종사자 안전배달 캠페인에 적극 참여함과 더불어 시간제 유상운송 보험제도 도입 등 종사자의 환경 재선에 노력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만나Plus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와 함께합니다.

  • T대표번호 : 1833-3232
  • ch카카오채널 문의:플러스친구 '만나플러스배달대행연합' 검색
  • T대표번호 : 1833-3232
  • ch카카오채널 문의
  • 플러스 친구 '만나플러스배달대행연합' 검색
  • ㈜만나코퍼레이션|대표 조양현|사업자등록번호 113-86-84260|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8-서울구로-0425
  •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타워동 37층 (신도림동)
  • Copyright 2020 MannaCorporation, LTD. All Right Reserved
  • ㈜만나코퍼레이션
  • 대표 조양현
  • 사업자등록번호 113-86-84260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18-서울구로-0425
  •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타워동 37층 (신도림동)
  • Copyright 2020 MannaCorporation, LTD. All Right Reserved
카카오 채널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만나코퍼레이션(이하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1조 (목적)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 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서비스하는 플랫폼의 첫 화면 등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자는 소속 “총판”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하게 되며 회원가입 이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이때 회사는 아래의 이용자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1) 가맹점 필수항목 : 사업자정보(대표자 성명, 생년월일 등),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계좌정보
  • 2) 배송원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신분증 사본 또는 이미지, 계좌정보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의 자동생성 정보

  • 가맹점 필수항목 : 사업자정보(대표자 성명, 생년월일 등),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계좌정보

제3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귀하께서는 ‘제2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상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이 불가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령에 따라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그 밖에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 결제 기록, 출금 기록, 정산 기록, 이용정지 기록
  • 휴대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접속로그, 그 밖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안내 및 광고성 정보 전송
  • 성명, 주민등록번호 : 실명확인 및 연결되는 출금계좌의 본인 명의 확인
  • 신분증 사본 또는 이미지 : 실명확인 및 연결되는 출금계좌의 본인 명의 확인
  • 출금계좌 : 실명확인 및 연결되는 출금계좌의 본인 명의 확인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5조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 제휴 관계: 심부름 서비스 및 배달대행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더만나딜리, ㈜인피니티솔루션, ㈜부르심리테일, ㈜제트콜, ㈜하늘씨앗캐피탈, ㈜만나코퍼레이션, ㈜윈윈파트너, ㈜엔와이솔루션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휴 서비스 제공, 배달대행 요청 콜 공유, 소속 총판의 변경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2조 1.의 개인정보, 서비스 이용 내역, 배달대행 요청 및 수행 내역(공유 콜 등)
  • 개인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제공 완료 후 6개월
  • 세무 처리: 개별 이용자의 요청 및 동의에 따른 소득신고 및 세무처리를 위해 제휴 회계법인에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회계법인 동심, 태인 회계법인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소득신고 및 세무처리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정산 내역, 성명, 주민등록번호
  • 개인정보보유 및 이용기간: 결산 종료일로부터 5년
  • 매각, 인수합병 등: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고지 및 동의 방법은 서비스 플랫폼 공지사항 메뉴 또는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최소 7일 이전부터 고지합니다.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소속 “총판”을 통해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 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 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계정 등록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소속 “총판”에게 통지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팩스, 우편, 고객센터, 전화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원탈퇴 신청 시점으로부터 90 일 동안 재가입 방지를 위한 개인정보보존 이후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8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a. 회원 정보: 회원탈퇴 후 90 일까지
  • b.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건 종료 시까지
  • c.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1 년 간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 조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휴면 계정 전환일로부터 3 년 간 보유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원 탈퇴 또는 회원 자격 정지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가상계좌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제공하는 등 편법행위 또는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 탈퇴 후 90 일 간 회원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서 명시한 회원의 개인정보 보존기간이 경과되면, 회사는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외부 업체를 통하여 분쇄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사용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처리합니다.

본조 제1항 내지 제4항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의 경우, 회사는 하기 명시된 법령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 기록)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3개월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3년
  •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1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5년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시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열람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기술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의 불만 및 이용 문의 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이용자의 정산 및 세무처리의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0조 (링크사이트)

회사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다만,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이메일 주소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하되, 회사가 과실 없이 서면,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귀하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 해당사항을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셔틀뱅크
  • 가상계좌 결제대행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더만나딜리
  • 배송 대행 업무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인피니티솔루션
  • 배송 대행 업무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제트콜
  • 배송 대행 업무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엔와이솔루션
  • 배송 대행 업무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윈윈파트너
  • 배송 대행 업무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만나코퍼레이션
  • 배송 대행 업무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콜게이트
  • 안심번호 서비스
  • 별도 저장하지 않음
  • 한국정보통신 주식회사
  • 신용카드 결제 대행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나이스정보통신 주식회사
  • 신용카드 결제 대행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 KIS정보통신㈜
  • 신용카드 결제 대행
  • 위탁 계약 만료 시 까지 보유

제12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민원 처리 센터]
  • 휴대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접속로그, 그 밖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안내 및 광고성 정보 전송
  • 전화번호 : 1833-3232
  • 주 소 : 서울 구로구 경인로661, 101동 18층 (신도림동, 핀포인트타워)

정확한 상담을 위하여 전화상담을 사용하지 않고 전자우편을 통한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전자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의 위 전자우편으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국가기관에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p>

제14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 명 : 조양현

전자우편 : otoosys@daum.net

전화번호 : 1833-3232

제15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제한합니다.

제16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단, 중요한 내용 변경의 경우 30일 전)부터 서비스 플랫폼의 팝업 공지, 홈페이지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버전번호 : v0.03
  • 제정일자 : 2016.07.14.
  • 1차 개정일자 : 2020.03.09. (시행일자 : 2020.04.09.)
  • 2차 개정일자 : 2021.07.20.